Society of Dallas
1969년 설립된 달라스 한인회는 달라스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권익 증진 및 한인 이민 사회와 미국 주류 사회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달라스 한인회는 교육, 문화, 직업상담 및 사회봉사 등 폭넓은 영역에서 다른 한인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른 지역 한인사회 및 및 타민족 이민단체들과의 교류 및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달라스 한인회는 다음 세대 한인들이 뚜렷한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수한 자질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성주 한인회장 | BIOGRAPHY
유성주 제 38 대 한인회장은 한국에서 태어나 간호학을 전공했다.1987년 MD 김웅범과 결혼해 슬하에1남 1녀를 두고 한국 제천에서 개인 병원을 운영하다 2000 년 달라스로 이민오게 되어 현재 달라스 카운티 어빙시에서 남편과 반려견 몰리와 함께 살고있다.
달라스로 이민 온 후 한국교민 은퇴자들이 연방정부와 주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노인이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2007년 한국홈케어를 설립, 한인은퇴자에게 미정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베트남, 네팔, 중국계등 비영어권 은퇴자에게까지 사업을 확대 현재까지 운영중이다. 특유의 봉사정신을 기반으로 사업을 구축해 큰 성과를 거두어 홈케어 비즈니스는 미 전역 수천개의 홈케어 기관 중 25위를 찾지했다.
또한 2017년 Packing Supply 비지니스인 WOW PACKING 을 설립 현재까지 운영중이다.
유성주 회장은 달라스에 진출 후 의료전문가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해왔다. 장애우 후원 단체인 물방울후원회를 통해 장애우 봉사와 간호사협회와 더불어 간호박람회를 열어 소외계층에게 건강검진의 기회를 제공했다.
펜데믹 기간중에는 방역용품을 달라스 지역사회는 물론 제3국에 지원하였다.
사회 참여로는 북텍사스 한인간호사 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 이사로 활동중이며 달라스 한인회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달라스 지부에서 임원으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는 2020년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표창장과 대한민국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며 달라스 한인회에서 자랑스러운 한인상을 수상하였다.
후원 하기 | 참여하기
많은 단체들과 회사, 그리고 개인들이 달라스-포트워스 지역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한인회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들은 뜻있는 개인 독지가의 후원과 회사 및 기관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참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한인회 활동을 응원하며 참여나 후원을 원하시는 분이나 단체는 달라스 한인회 이메일 dallakorea@gmail.com 또는 972-241-4524로 연락 주십시오.

소통하고 참여하는 달라스 한인회는
문화적 다양성에 힘입어 함께 이루어가는 미래사회를 만들어갑니다.